공지사항

티모넷, NHN엔터테인먼트 투자 유치 및 향후 계획
작성일 2015.02.12. 조회수 23040
안녕하세요. 티모넷입니다.
2015년2월, 당사는 모바일 교통사업 확대 및 신사업 추진을 위해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로부터 50억원을 투자유치 하였습니다. NHN엔터테인먼트는 당사 지분 24.2%에 해당하는 신주 10만주를 제3자 배정 유상증자를 통해 취득했으며 이로써 티모넷의 2대 주주가 되었습니다. 당사는 NHN엔터테인먼트에게 그간의 경험과 역량을 공유하고, NHN엔터테인먼트의 기술력과 시스템 인프라를 활용하여 급변하는 사업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새로운 분야에서의 시너지를 창출시키고자 합니다.
현재 당사는 교통카드를 모바일과 인터넷에서 충전 및 사용 가능한 서비스를 기획/개발하고 시스템을 구축/운영하고 있고 In-App결제, O2O결제 등 온라인 결제 사업의 범위를 확장시키고 있습니다. 해외에서는 활성화되어 있으나 국내에는 도입 초기인 그린솔루션 사업(카셰어링)을 시작하여 IoT 기반 융합 시스템을 구축/운영하고 있고 자체 개발한 단말기를 공급 중입니다. 이런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법인교통카드, 온라인인증, 광고리워드 등 신사업과 NFC보안토큰, 헬스케어, 데이터 시각화 등 미래사업으로 확대시키고자 합니다.
또한 GSMA MWC 전시 참가, 모바일 테크데이 개최 등 적극적인 외부 PR 및 마케팅 활동을 통해 기업 이미지를 확립시키고 있습니다. 각종 컨퍼런스/세미나에서 모바일 서비스 시장 현황 및 동향, 신기술 소개 및 전망을 논하며 트렌드를 리딩하고 있습니다. 업계, 학계, 공공기관과의 긴밀한 협력 및 네트워킹을 통해 당사의 사업추진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2007년 10월 설립 초기부터 핀테크(FinTech)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노력해 왔고, 이제 그 결실이 가까운 미래에 큰 성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사업발굴을 통해 내실있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습니다.